Geek/통신 서비스 분석

[SKT] 혜택 가이드 1 : 행복 AS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7. 27. 09:55

SKT 혜택 가이드 1 : 행복 AS

 


 T멤버십 포인트와는 별도로 Gold 등급에 5만점, VIP 등급에 10만점을 AS 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행복 AS 가 있습니다.

  서비스의 신청은 전국의 오프라인 T World 지점 중 '행복AS' 업무도 포함하고 있는 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 지점, 대리점, 판매점은 각각 다른 뜻입니다.)


  휴대폰 수리에 부과된 AS 비용의 80% 까지 위의 포인트 (5만점 or 10만점) 를 통해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20% 비용은 신청한 달의 휴대폰요금과 함께 다음 달에 청구됩니다. 만약 레인보우 포인트를 갖고 있다면, 레인보우 포인트로 청구하고 나머지를 휴대폰 요금에 청구합니다. (레인보우 포인트에 대해서는 따로 정리해두겠습니다.)


  휴대폰의 AS 뿐만 아니라 연간 2개까지 배터리 구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휴대폰의 배터리를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해당 명의의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 배터리만 2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 거치대의 경우 배터리가 아닌 악세서리로 분류되므로 구입 불가합니다. 이렇게 배터리를 구입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SMS를 받게 됩니다.

[발신번호 1544-0110]
총 수리비 46,000원 중 할인 36,800원, 포인트 0원 사용, 최종결제금액은 9200원이 청구예정입니다_행복AS


또한 다음날, 휴대폰 요금에 합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 World를 통해 조회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청구 내역]

" 기타금액 - 단말기AS료 " 에 청구되며

" 요금할인 - 우량고객 AS 할인 " 을 통해 반영되어 있습니다.

 


  SK임직원의 경우 T멤버십 등급을 VIP로 받을 수 있는데, 이것은 멤버십포인트(연간 10만점) 를 부여하기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행복AS (단말기 수리, 배터리 구입 모두) 에는 해당 없습니다.


(참고:  SKT/P 임직원의 경우 연간 20만원 한도 내에서 AS 비용을 지원해 주는데, 이 혜택으로 배터리 구입은 불가하며 단말기 색상을 변경하기 위한 케이스 갈이도 불가합니다. 정말로 깨지거나 부숴진 경우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