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OS 7 Beta 리포트
1. 아마 Windows Phone 7 을 써보신 분들은 iOS 7 의 많은 디자인 요소와 느낌이 Android 4.x 보다는 Windows Phone 7 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평면 이미지들의 역동적인 이동 등)
2. iPhone 4 와 스펙에서 큰 차이없는 iPod Touch 4세대가 '지나치게 일찍' 업데이트 리스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네, 저는 4세대 터치 유저입니다 ㅠㅠ)
3. iOS 용 iWorks 가 모두 '메이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직, iOS 7 용이므로 iOS 6 이하에서는 업데이트 목록에 뜨지 않습니다.
꽤 '메이저' 업데이트인 모양인지,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면
'이전 버전의 구입대상자이므로 현 버전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라고 알려줍니다.
4. 로지텍 등 써드파티 키보드들의 '홈 버튼'이 Beta 1 에서는 작동하지 않았지만, Beta 2부터 작동하게 됐습니다.
5. 앱 호환성
일단 iOS 7 으로 올리면 '논리적으로' 초기화가 됩니다. 하지만 '물리적으로' 앱의 데이터가 남아있으므로 카카오톡톡, 라인 등을 새로 설치만 하면 대화 중이던 목록과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는 되도 실행하면 그대로 뻗어버리는 앱도 꽤 많습니다.
- 카카오톡은 Beta 1 보다 Beta 2 에서 더 자주 다운됩니다.
- 서울버스, 틱톡, 모바일 T world, T멤버십은 실행 후 곧장 다운됩니다.
- 스마트월렛은 사용자 인증을 위해 번호를 전송하면 다운됩니다.
6. iOS 7 Beta 2 로 올라가면서 애플발 공식 Nike+ 와 음성녹음이 추가됐습니다.
7. 상, 하단 컨트롤 센터는 물론 안드로이드를 베꼈다는 얘기를 들을지 몰라도, 사용자에게는 매우 편리합니다.
드디어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손쉽게 켜고 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론: 의미있는 변화와 시도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iOS 7 Beta 을 '실사용 폰'으로 사용하기엔 무리입니다.